be동사 의문문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.



굉장히 간단합니다.


be동사와 주어 자리를 바꾸어주면 끝입니다.


예문을 보겠습니다.


He is a doctor.

해석: 그는 의사이다.


-> Is he a doctor?

해석: 그는 의사이니?


I am good.

해석: 나는 좋다.


-> Am I good?

해석: 나는 좋니?


She is a nurse.

해석: 그는 간호사이다.


-> Is she a nurse?

해석: 그는 간호사이니?


I was in Daegu.

해석: 나는 대구에 있었다.


-> Was I in Daegu?

해석: 나 대구에 있었니?


They were in China.

해석: 그들은 중국에 있었다.


-> Were they in China?

해석: 그들은 중국에 있었니?


쉽습니다.


그럼 문제 한 번 내볼게요. 맞추어보세요. 의문문으로 만들어보세요. 해


1. There is a man in class.


2. She was pretty.


3. They are shy.



정답과 해석은 아래에서 공개합니다. 꼭 만들어보시고 내려와주세요.



1. Is there a man in class?

해석: 반에 남자가 있니?


2. Was she pretty?

해석: 그녀는 아름다웠니?


3. Are they shy?

해석: 그들은 수줍어하니?


be동사 의문문 만들기 별거 아닙니다.


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와 공감 댓글 부탁합니다.


감사합니다.



+ Recent posts